본문 바로가기

PC 이야기/Danawa 리포터

[다나와] 디아블로3에 맞는 견적을 작성해보자~!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다나와의 pop-eye입니다.

 

 2012년 최고,최대의 기대작인 블라자드의 디아블로3가 곧 출시됩니다.

 

 소문이 무성한 가운데 디아블로3에 가장 잘 맞는 PC는 어떠할까요?

 

 가격비교 사이트로 상당히 유명하며 가전 / PC 최강자인 다나와 가상온라인 견적을 통하여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디아블로3의 공식 사양에 대해 우선 알아봐야겠죠?

 

 

 

디아블로3의 공식사양입니다. 최소사양과 권장사양을 보면 생각보다 사양이 낮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디아블로3를 제대로 즐기려면

파티플레이를 해야하며 이를 위해서는 위에 나온 사양보다 조금~더 높은 사양으로 해야 게임을 원할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다나와 가상온라인 견적 서비스로가서 견적을 작성해보겠습니다.

http://www.danawa.com/myPage/estimate/index.html?logger_kw=danawapc_c1&logger_kw=danawapc_c5&logger_kw=danawapc_c4&logger_kw=sup4-2&_C_=102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다나와 가상온라인 견적 서비스로 이동합니다.

 

 

 

디아블로3를 하려고 견적을 작성하였으나 실제로는 지금 구성할수있는 하이엔드라고 생각되어지네요.

 

 

CPU : 배수락에 해제되어있는 2500K. 샌디브릿지 2세대 i5로써 AMD CPU에 비해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며 게임벤치로 가면 성능차이는 더 벌어지는것이 사실.

 

 

램 : 삼성전자 DDR3 10600 4GB * 2EA로 총 8GB구성을 하였습니다.

 

 

 

메인보드 : Z68칩셋을 장착한 ASUS메인보드로써 안정성 및 오버클럭시 강한 모습을 보이는 메인보드입니다. 또한 차세대 인텔 CPU인 아이비브릿지를 완벽지원하며 SATA3 / USB 3.0을 지원하여 추후 업그레이드를 생각한 메인보드라 생각합니다.

 

 

 

VGA : Nvidia 제품중에 더 상위 제품도 많습니다. 680 등..하지만 가격대를 고려하여 성능이 좋은 560TI 제품으로 구성하였습니다. 특히 쿨링성이 좋은 MSI 트윈쿨러가 장착되어있기 때문에 소음 및 발열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오버클럭된 버전으로 레퍼런스 그래픽카드에 비해 성능이 더 좋습니다

 

 

 

SSD : 버퍼메모리가 달려있어 제대로된 읽기 / 쓰기 속도를 보이는 안정적이며 놀라운 성능을 보이는 삼성 830 시리즈 128GB SSD를 선택하였습니다.

 

 

 

 

HDD : 시게이트 2TB SATA3 / 64MB의 버퍼메모리를 가진 제품입니다. 7200rpm을 가지고 있으며 2TB의 넉넉한 공간이기 때문에 자료저장 제품으로 안성맞품입니다.

 

 

 

 

Power : Topower 500D. 80Plus인증을 받은 제품이며 높은 효율, 굵은 케이블 굵기, 긴 선 길이, 정숙한 쿨링, 뛰어난 사후AS등 단점 및 헛점을 찾아볼수없는 제품입니다. 강력 추천하는 파워서플라입니다.

 

 

 

Case : 가격대는 3만원 후반대이지만 사용해보면 그 이상의 가치를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미들타워 방식의 하단 파워서플라이 장착방식의 케이스로써 확장성, 쿨링성이 상당히 좋으며 평 및 인기도도 상당히 높습니다.

 

 

ODD : DVD 멀티라이더기 제품입니다.

 

 

 

디아블로3를 위해서면 위 제품의 구성이면 120% 충분하며 추후 나오는 고사양 PC에서도 강력한 성능을 보일것 같네요.

 

다나와 가상온라인 견적시 헷갈리는 점이 있다면 다나와 인기순위 제품을 참고하시면 도움 많이 될것 같네요.

 

태그 : 다나와,다나와가상온라인견적,디아블로3,디아블로3사양,디아블로3PC,김영성,pop-e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