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이야기/IT News

롤서버 긴급 점검 "하필이면 롤드컵 할때 왜 이래"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롤서버 긴급 점검 "하필이면 롤드컵 할때 왜 이래"

 

28일(한국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갈렌 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 시즌3 월드 챔피언십 4강 나진 소드와 SK텔레콤의 경기가 펼쳐지고 있다.

이 가운데 국내 롤서버가 롤드컵의 영향으로 급격히 유저수가 늘어나면서 서버 다운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전에도 롤드컵 등 굵직굵직한 경기가 있을 때면 항상 서버가 불안하던 ‘리그오브레전드’이기에 저녁시간 게임을 즐기려는 유저들의 불안이 높아지고 있다.

 

라이엇게임즈 코리아는 이날 긴급 공지문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며 장애 현황에 대해 빠른 복구 중이다.

공개된 공문에는 "관련 부서에서 최대한 빠른 원인 파악 및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정상화까지의 현황에 대해 공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전달 하겠다"고 명시돼 있다.

장애 현황에 대해 오후 4시 20분 로그인 대기열 및 게임 매칭 지연 현상 발생, 4시 31분 담당 부서 확인 중이란 언급이 있었다.

또 라이엇게임즈 코리아는 "소환사 여려분의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전했다. 

한편 롤서버 문제를 접한 누리꾼들은 "롤서버 문제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진짜네" "롤서버 왜 맨날 이러나요" "주말만 되면 롤서버 정말 문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잇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