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이야기/IT News

美법원, 애플의 제재 요청 기각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국가별 매출 공개 말아달라는 애플 요구도 기각

미국 법원은 삼성전자와 애플 간 특허침해사건 재판에서 삼성전자가 법원에서 제외된 증거를 언론에 공표한 것에 대한 애플의 제재조치 요청을 기각했다.

미국 캘리포니아 연방 북부지방법원 루시 고 판사는 3일 오전(현지시간) 열린 이 사건 3번째 심리에서 이같이 결정했다.

애플은 전날인 3일 삼성전자에 대한 제재와 관련해 법정에서 자사의 특허가 유효하다는 선언해 줄 것과 배심원들에게 삼성전자의 이번 행위를 고지하는 동시에 '소니 디자인을 모방했다'는 주장과 관련된 증거를 배제해 줄 것으로 요청했다.

하지만 법원 주변에서 애플의 이같은 요청은 너무 과도한 것이라는 평가가 나오면서 기각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제기됐었다.

고 판사는 배심원 9명에게 일일이 삼성전자 측 변호인이 공표한 내용이 담긴 언론기사 등을 본 적이 있는지 등 삼성전자의 이번 조치가 배심원들의 평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가능성을 파악한 뒤 이같이 결정했다.

고 판사는 국가별 매출 현황이 영업비밀이라며 공개하지 말아달라는 애플의 요청도 이날 기각했다.

애플은 현재 아시아태평양·북미·유럽 등 넓은 지역 단위로만 매출을 공개하고 있다.

한편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이날 재판에는 애플의 마케팅 책임자 필 실러 수석부사장이 증인으로 출석해 "어떤 고객은 삼성 제품이 아이폰·아이패드처럼 보여서 구입하기도 한다"며 "삼성 제품이 애플의 판매에 영향을 끼친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갤럭시탭을 보면서는 "그들은 단지 우리 제품 모두를 베낄 심산"이라고 비판했다.

애플의 미국 내 아이폰·아이패드 광고비 총액도 이날 공개됐다. 애플은 미국 내에서 아이폰 광고비로 6억4천700만달러(약 7천300억원)를 집행했으며 아이패드 광고비로도 4억5천700만달러(약 5천200억원)를 썼다.

실러 수석부사장은 아이폰을 공개한 2007년 초부터 출시일인 그해 6월 말까지는 광고비를 쓰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광고보다 긍정적인 언론 기사가 관심을 끄는 데 더 효과적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