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이야기/IT News

美고객 충성도 최고 브랜드는 애플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아마존, 삼성전자, 트위터도 10위권…IT분야 강세

 

미국인들을 상대로 브랜드에 대한 고객 충성도( customer loyalty) 조사결과, 애플이 압도적인 우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애플과 함께 아마존과 삼성전자, 트위터 등도 상위 10위권 내에 들어가는 등 IT분야가 강세를 보였다.

 

미국의 조사업체인 '브랜드 키스'(Brand Keys)는 올해 18세에서 65세 사이 미국 성인 4만9천여명을 대상으로 미국내 83개 산업군내 598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충성도를 조사한 결과, 태블릿PC 분야의 애플이 전체 1위를 기록했다고 25일(현지시간) 밝혔다.

 

이어 아마존(태블릿), 애플(스마트폰), 아마존(온라인 쇼핑몰), 애플(컴퓨터), 삼성전자(태블릿), 콜오브듀티(게임), 삼성전자(휴대전화), 할로(게임), 트위터(소셜네트워크) 등이 10위권에 들었다.

 

애플은 태블릿 뿐 아니라 스마트폰과 컴퓨터 등 분야에서도 10위권 내 드는 등 최고의 브랜드 자리에 올랐다.

 

애플과 함께 아마존은 태블릿과 온라인분야, 삼성전자는 태블릿과 휴대전화 분야에서 강세를 나타냈다.

 

구글(검색엔진)과 유튜브(소셜네트워크), 페이스북(소셜네트워크)은 각각 14∼16위를 기록했다.

 

한국 브랜드 가운데는 삼성전자 이외에 현대(자동차)와 LG가 각각 25위와 27위였다.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분야는 태블릿이나 휴대전화 분야보다는 뒤처졌지만 지난해 56위에서 26위로 도약해 눈길을 끌었다.

 

이밖에 화장품 분야에서는 메리 케이(12위), 커피는 던킨 도너츠(17위)가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이 회사의 로버트 패시노프 사장은 "올해로 16회째를 맞은 이번 조사에서 소셜미디어와 태블릿과 같은 전자기기 분야가 매우 빠른 속도로 브랜드 충성도가 높아져 놀랐다"며 "특히 애플은 다양한 분야에서 강세를 보여 눈길을 끌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