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이야기/IT News

FIFA온라인3, AMD APU 5800K으로 거뜬하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FIFA온라인3, AMD APU 5800K으로 거뜬하다,뉴스가격비교, 상품 추천,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가격비교 싸이트, 가격 검색, 최저가, 추천, 인터넷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쇼핑몰, 싸게 파는 곳, 지식쇼핑


EA서울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3(이하 FIFA온라인3)’가 18일부터 공개 서비스에 들어갔다.

FIFA온라인3은 FIFA 시리즈의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 플레이와 최신 엔진으로 개발된 뛰어난 그래픽을 지원해 한 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해 준다.

또한, 방대한 공식 축구 라이선스를 보유한 원작 시리즈의 명성을 그대로 이어받아 전 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리그에 소속된 1만 5000여 명에 달하는 실제 선수들의 모습 및 최신 라인업 정보가 그대로 반영되어 보다 현실감 있는 게임진행이 가능하다.

‘Play the Best’라는 게임 슬로건을 전면에 내세운 ‘FIFA온라인3’는 두 차례의 비공개 테스트를 거치며 ‘5대5 매치’, 선수 강화, ‘이적 시장’ 등 새로운 콘텐츠들을 선보이며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왔다.

게임 운영 및 서비스 측면에서도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독립적인 인프라와 24시간 콜센터가 구축되며 유저와의 소통의 폭을 넓혀가는 선도적인 시도를 통해 온라인 게임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꾀할 예정이다.

신 엔진으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전적보다 현실감 있고 뛰어난 그래픽 퀄리티를 자랑하는 FIFA 온라인3의 실제 게임 플레이 사양은 어떻게 될까?


하나의 칩에 CPU와 GPU(VGA)를 통합한 APU인 AMD A10-5800K로 게임 성능을 알아보자. 과연 외장 그래픽이 아닌 CPU 내장 그래픽으로도 원활한 가능할지 그 게임 성능이 궁금하다.

AMD APU A10-5800K를 제외한 나머지 사양이다. 위에서 설명했다시피 테스트에는 따로 외장 그래픽이 필요없었다.


■ 테스트 PC 사양
- 메인보드: ASUS F2A85-M PRO.
- 램: TeamGroup DDR3 8GB.(티뮤 정품)
- HDD: Seagate 바라쿠다 640GB (Sata III).
- Power : Corsair GS700.


화면 설정은 전체화면, 해상도 1920 x 1080, 그래픽 품질 ‘높음’으로 설정했다. 참고로 FIFA온라인 3의 최고 게임 프레임은 60이다. 대부분의 스포츠 게임 최고 프레임 역시 60이다.

먼저 친선 경기에서 PC와 1:1 경기를 진행했다. 테스트 결과 가끔 59 프레임을 보여 주었지만 게임의 최고 프레임인 60 프레임을 대부분 기록했다.



대전 모드를 통해 다른 게이머와 플레이 해 본 결과 PC와의 친선 경기 때와 마찬가지로 거의 60 프레임을 기록했다.


또한 게임의 주요 장면 리플레이에서는 30과 40 프레임을 각각 보여주면서 다소 떨어지는 프레임 수치를 보여 주었지만 화면이 느려진다거나 끊기는 일은 없었다.

FIFA온라인3는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서 하드웨어 사양에 따라 최고 프레임이 40, 60으로 변하는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다. 또한 리플레이의 경우도 사양과 옵션에 따라 프레임이 달라졌다.

테스트 결과 AMD APU A10-5800K에서 FIFA온라인3는 실제 경기에서는 꾸준하게 60 프레임을 보여주면서 끊김이 전혀 없는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했다.

리플레이의 경우에는 외장 그래픽 카드를 사용할 때 보다는 프레임이 낮게 나왔지만 영상이 느리거나 끊기지는 않았으며 실제 게임 진행에 크게 영향을 주는 요소가 아닌 만큼 게임 진행에 지장을 주지는 않았다.

최근 공개 테스트 중인 FIFA온라인3를 플레이하는 데 APU AMD A10-5800K로도 충분했으며 외장 그래픽 못지않은 성능과 그래픽 퀄리티 저하없이 게임이 진행되면서 플레이 만족도도 높았다.

서정덕 jdseo@itmaeil.com
- Copyrights ⓒ IT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