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이야기/IT News

애플, 게임 컨트롤러 정식 발표 예정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애플, 게임 컨트롤러 정식 발표 예정

아이폰용 게임패드 등장하나?

애플이 가까운 시일 내에 독자적인 게임 컨트롤러를 공개할 것이라고 외신(Pocketgamer)이 전했다. 정보 출처는 ‘다수의 관련 개발자’라고 한다.

정보에 따르면 지난 25일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게임개발자컨퍼런스(GDC) 기간 중 애플이 게임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게임 컨트롤러’ 계획을 전했다고 한다. 미디어들의 주목을 피하기 위해 애플이 거짓 회사명을 내세워 회의를 진행했다는 것이다.

애플은 게임 컨트롤러의 기능이나 외형에 대해 밝히지 않았으며, 아이폰/ 아이패드 등 iOS 디바이스에서 사용하는 것을 전제로 개발이 진행됐다고 전했다. 아울러 애플이 아직 발표하지 않은 ‘iTV’에서 사용될 경우 기존 게임기를 위협하는 존재가 될 가능성도 있다.

한편, 구글도 독자적인 게임 컨트롤러를 발표할 계획이라고 게임 개발자들을 통해 알려졌다. 최근 삼성도 갤럭시 전용 게임 컨트롤러를 발표했고 다수의 해외 게임 주변기기 회사를 통해 스마트폰용 게임 컨트롤러가 등장하고 있어, 구글이 정식으로 게임 컨트롤러를 선보여도 전혀 이상하지 않은 타이밍이다.

애플과 구글이 iOS와 안드로이드 용으로 전용 게임 컨트롤러를 지원하고 나설 경우, 과거부터 가능성이 지적되어 오던 소니, 마이크로소프트, 닌텐도 등 게임 회사와의 정면 대결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김형원 기자 akikim@it.co.kr

상품지식 전문뉴스 미디어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