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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롱텀에볼루션(LTE) 스마트폰의 국내 누적 판매량(통신사 공급 기준)이 500만대를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11년 10월 첫 LTE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를 출시한 이후 18개월 만에 이룬 성과로, 약 10초에 1대꼴로 팔리는 셈이다.
LG전자 LTE 스마트폰 판매량은 지난해 3월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그 해 7월에 200만대, 10월에 300만대, 올해 1월에 400만대를 넘어서는 등 약 3개월마다 100만대씩 판매량을 늘리고 있다.
특히 지난해 9월 출시한 옵티머스G는 미국 소비자잡지 컨슈머리포트에서 최고 제품으로 선정되는 등 국내외에서 호평을 받았고, 후속작인 옵티머스G 프로는 이 회사가 내놓은 휴대전화 가운데 최단 기간인 40일 만에 국내 판매량 50만대를 넘어섰다.
LG전자는 자사의 LTE 제품이 시장에서 판매 호조를 보이는 이유로 디스플레이와 사용자경험(UX), 디자인, LTE 기술력 측면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았기 때문으로 평가했다.
미국의 특허전문 컨설팅 기관인 테크IPM과 투자은행 제프리스앤코 등이 LTE 특허 수와 특허 가치 측면에서 LG전자가 가장 앞섰다고 평가한 것도 고객들이 자사 제품을 선택하는 데 영향을 줬다는 분석이다.
LG전자는 앞으로 LTE 제품 시장이 더욱 대중화할 것으로 보고 기존의 옵티머스G·G프로와 옵티머스 뷰 시리즈 등 최고급 제품 외에도 옵티머스LTE3 등 보급형 제품도 내놓고 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디스플레이, UX, 디자인, LTE 기술력 등을 중심으로 LG전자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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