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이야기/IT News

애플 iOS vs. 구글 안드로이드, 터치감의 승자는 무엇?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애플 iOS vs. 구글 안드로이드, 터치감의 승자는 무엇?

 

"터치감에 있어서는 iOS의 절대 우위다". "과거엔 그랬을지 모르나, 현재 두 OS 사이의 터치감 차이는 없다고 보아도 된다".

 

어느 쪽의 주장이 맞을까? 애플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은 아직도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는 반면,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이제 터치감에 차이가 없다고 생각한다.

 

IT 미디어 ThenextWeb는 20일(현지시각), 클라우드 게임 기업인 Agawi가 진행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노키아 루미아 등의 터치 테스트 결과에서 아이폰5가 경쟁 제품들보다 터치 반응에서 적어도 두 배 가량 빠르다고 보도했다.

 

▲ 터치 반응속도 측정 결과 <이미지:TheNextWeb>

 

Agawi가 자체적으로 제조한 반응속도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아이폰5는 54ms로 가장 빠른 반응을 보였다고. 테스트에 사용된 기기 중 유일하게 100mz 이내에 사용자의 터치에 반응한 기기였다고 한다.

 

반면, 삼성 갤럭시S4는 114ms, 노키아 루미아 928 117ms, HTC ONE 121ms, 모토로라 Moto X는 123ms를 기록했다고.

 

사용자들이 제기하는 '터치감'은 단순한 반응속도만으로 정해지지는 않는 것이 일반적이다. 빠른 반응과 더불어 부드러운 아이콘의 움직임 등 제반 동작 전반이 평가되어야 하는 것이 사실. 다만, 이번 측정 결과로 적어도 아직까지 애플의 디바이스가 사용자의 터치에 가장 빠르게 반응하고 있다는 사실만큼은 확인된 셈이다.

 

오국환 기자 sadcafe@it.co.kr
상품지식 전문뉴스 미디어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