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이야기/Danawa 리포터

[다나와] 초보자를 위한 PC부품 구매가이드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다나와의 pop-eye입니다.

다나와에서 초보자를 위한 PC부품 구매가이드를 새롭게 공개하였습니다.


http://shop.danawa.com/shopmain/?controller=goods&methods=goodsGuidePreview&contentSeq=34&logger_kw=danawapc_c4&logger_kw=sup3-1&_C_=102

위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해당페이지로 이동한 모습입니다.







인텔 권장구매 가이드 표 입니다. 하옵션 부터 풀옵션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CPU는 물론 VGA까지 포함되어있어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AMD 권장구매가이드 입니다.

인텔과 같이 하옵션부터 풀옵션까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CPU + VGA가 포함되어 있어 역시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인텔 풀옵션 사양입니다. 100만원대에 근접한 가격대를 형성하고있으며

인텔의 2세대 CPU인 i5가 장착되어있으며, DDR3의 램, GTX560 VGA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파워서플라이역시 500w~600w급이 장착되어있어 안정적임을 약속합니다.







중상옵션에 해당하는 PC들 입니다. 70~80만원대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i3-2세대 CPU / DDR3 램 / GTX460급의 VGA가 장착되어있습니다.

중상옵션이지만 고급형에 해당하는 사양일정도로 고급사양에 해당하는 시스템입니다.







중하옵션에 해당하는 PC시스템입니다. 50~60만원대의 가격대를 형성하고있으며, 내장그래픽이 아닌 중급형에 해당하는

VGA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중하라고 하지만 실질적으로는 중급형에 해당한다고 생각되어집니다.





하옵션에 해당하는 PC시스템입니다. 모든 시스템이 내장그래픽으로 되어일줄 알았으나 모두 GT440의 VGA가 장착되어있

어 왠만한 3D게임을  돌릴수있을정도입니다. 다만, CPU가 인텔 펜티엄CPU라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제가 추천하는 PC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텔의 i5 2세대 CPU를 장착하였으며 기가바이트 H61칩셋 / DDR3 8GB / GTX560 / WD500GB가 장착되어있어 고급형에 속하는 PC라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뉴젠의 500w 파워서플라이를 선택하여 저가형이 아닌 정격출력제품이라 더 믿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럼 다나와가 제공하는 또 하나의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 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텔 1155소켓의 CPU를 용도 및 코어별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AMD3의 CPU 성능차트를 볼수있습니다.





 



Nvidia의 VGA별 성능차트입니다. GPU별로 확인할 수 있어 초보자들에게는 필수 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ATI 그래픽카드 성능차트 입니다.

 GPU별로 나누어져있으며 하~상까지 구분되어있어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위표는 인텔CPU/AMD CPU와 Nvidia / ATI VGA의 표를 한눈에 파악할수 있도록 차트가 마련되어있습니다.


초보자를 위한 CPU / VGA를표가 나와있으니 훨씬 이해하기 쉽습니다.




초보자를 위한 성능차트 및 조립PC를 마련한 다나와

역시 가전 및 PC는 다나와


태그 : 다나와,권장가이드,초보자가이드,GPU,CP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