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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의 중국 전략카드는 '아이폰5C' |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애플의 전략 카드는 아이폰5C인 것으로 나타났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지난 7일(현지시각) 애플이 중국시장에 저가 아이폰을 공급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를 통해 중국에서 애플 점유율이 대거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 아이폰5C로 추정되는 사진 (출처-아이앱스)
차이나모바일의 전체 가입자 수는 약 7억명. 그동안 차이나모바일은 저가폰을 통한 고객 확보에 마케팅을 집중해 왔다. 중국 소비자가 원하는 모델은 약 200달러 선인데, 기존 아이폰 가격이 너무 비싸 애플이 실제 중국내 점유율 높이는 것이 어려웠다.
실제 중국 내 아이폰 점유율은 5%에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애플은 오는 9월 10일 미국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아이폰5S와 아이폰5C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진 기자 miffy@i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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