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이야기/IT News

애플, 차세대 아이폰 공개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애플이 아이폰 차세대 제품인 '아이폰 5s'를 공개했다. 새로 적용된 A7칩은 전세계 최초로 64비트 데스크톱 수준의 아키텍쳐를 손바닥에 들어오는 얇은 폰 안에 구현하였다. 또한 True Tone 플래시를 장착한 최신 8백만화소 iSight 카메라와 손가락 하나의 터치만으로 안전하게 폰의 잠금 기능을 해제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Touch ID 기술 등을 얇고 가벼운 디자인에 모두 넣었다. iPhone 5s에는 최초 iPhone 이후 가장 중요한 iOS 업데이트인 iOS 7를 탑재하며 iOS 7은 64 비트 기술 기반에 맞춰서 특별히 개발되었고 이에 더해 제어 센터 및 알림 센터 기능, 획기적으로 개선된 멀티태스킹, AirDrop, 강화된 사진 기능, Safari, Siri, 그리고 iTunes Radio 등을 포함한 수백여가지의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애플, 차세대 아이폰 공개아이폰5s,아이폰5c,차세대아이폰,애플,뉴스가격비교, 상품 추천,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가격비교 싸이트, 가격 검색, 최저가, 추천, 인터넷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쇼핑몰, 싸게 파는 곳, 지식쇼핑
Apple 월드와이드 마케팅 부사장인 필립 쉴러(Philip Schiller)는 “손 안에서 데스크톱급 아키텍쳐 성능을 실현하는 iPhone 5s야말로 현재 세계에서 가장 앞선 스마트폰”이라며, “iPhone 5s에는 손가락을 터치하는 것으로 단순하면서 안전하게 폰의 잠금 기능을 해제할 수 있는 Touch ID 처럼 실제로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획기적이고 다양한 기능을 매우 절제되고 심플한 디자인에 접목시킴으로써 스마트폰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iPhone 5s에 장착된 최신 A7 칩은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에 데스크톱급 아키텍쳐를 적용하는 것을 가능케 했다. CPU와 그래픽 성능이 최대 2배까지 향상됨으로써 이제 앱 실행과 사진 편집, 그리고 그래픽 위주의 게임을 하는 것까지 iPhone 5s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기능과 활동이 놀라운 배터리 성능과 함께 더 빠르고 즐거워지게 되었다. Apple은 또한 iOS 7과 내장된 앱을 새롭게 최적화하여 A7 칩의 성능을 최대화하였다. iPhone 5s는 App Store℠에서 제공하는 수십만여 개의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데 가장 최적화된 기기이며 64비트 아키텍쳐와 Open GL ES version 3.0를 지원하는 A7 칩은 이전 Mac이나 PC, 그리고 게임 콘솔 등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풍성하고 세련된 시각 효과를 모두 누릴 수 있게 해준다.

 

모든 iPhone 5s에는 가속도계와 자이로스코프, 나침반에서 자료를 수집하여 A7의 부하를 경감시킴으로써 더 효율적으로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게 돕는 최신 M7 보조 프로세서가 장착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이같은 M7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CoreMotion API에 접근할 수 있게 됨으로써 개발자들 또한 기존 모바일 기기에서는 시도할 수 없었던 피트니스 관련 앱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M7 보조 프로세서는 기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도 사용자의 움직임 데이터를 측정하는 것은 물론 가속도계를 하루 종일 사용하는 만보계나 다른 피트니스 관련 앱을 사용할 때에도 배터리 수명을 절약해준다.

새롭게 선보이는 Touch ID는 손가락 터치만으로 간단하고도 안전하게 폰의 잠금 기능을 해제시킬 수 있는 기술이다. 홈버튼과 연동된 이 기술은 레이저로 연마된 사파이어 크리스털과 정전식 터치 센서를 이용, 사용자의 지문을 고해상도의 이미지로 인식하여 각도에 상관없이 가장 정확한 분석과 해독 결과를 제공한다. Touch ID 에 사용자의 지문을 인식하도록 설정하는 것은 매우 간단하며, 사용할 수록 더욱 더 좋아진다. 또한 손가락 터치만 인식해서 센서가 작동하기 때문에 배터리 사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모든 지문 정보는 암호화되어 A7 칩의 Secure Enclave에 안전하게 저장되며 Apple 서버나 iCloud 등에는 절대 백업 저장되지 않는다. Touch ID를 이용하면 iTunes Store나 App Store, 그리고 iBooks Store 등에서 더욱 안전하게 컨텐츠를 구입할 수 있다.

완전히 새로워진 8백만화소 iSight 카메라는 더 커진 F/2.2 조리개와 1.5μ(미크론) 화소가 적용된 더 커진 센서를 장착하여 빛에 대한 감도가 높아지고 저조도 환경에서 더 좋은 사진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A7칩에 포함된 애플이 직접 설계한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ISP)와 iOS 7이 제공하는 신규 카메라 앱이 결합되어 기존보다 2배나 빠른 오토포커스 기능과 사진 캡쳐 기능, 자동 이미지 및 동영상 흔들림 보정 기능, 그리고 향상된 다이너믹 레인지를 제공한다.

 

또한 iPhone 5s에는 전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True Tone 플래쉬 기능으로 1,000여 가지 이상의 색채 및 밝기의 조합이 가능하며 더욱 더 자연스러운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준다. iPhone 5s에는 iOS 7의 연사 모드, 슬로 모션 동영상(120fps), 저조도 환경에서 개선된 성능을 보이는 FaceTime® HD 카메라, 그리고 FaceTime 음성 통화 기능 등도 포함되어 있다.

산화 피막 알루미늄 재질에 다이아몬드 커팅된 모서리와 4형 Retina 디스플레이와 인레이에 얇고 가벼우며 전세계인이 환호하는 세심한 디자인을 자랑하며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등 3가지의 아름다운 메탈 컬러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또한 부드럽고 조화로운 컬러의 극세사 안감이 덧대어진 베이지, 블랙, 블루, 브라운, 옐로우 및 레드 컬러의 프리미엄 가죽 케이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iPhone 5s는 13개의 LTE 와이어리스 밴드를 지원하며 최대 100Mbps 다운로드 속도로 다양한 컨텐츠를 더욱 빠르게 검색 및 다운로드, 스트리밍할 수 있다. 또한 듀얼밴드 802.11 a/b/g/n 무선랜 (최대150Mbps2)과 블루투스 4.0을 지원한다. 3G 네트워크 상에서 최대 10시간까지 통화가 가능하며 무선랜나 LTE 네트워크 상에서 10시간 까지 웹브라우징이(3G 네트워크 상에서는 8시간까지) 가능하며, 최대 10시간까지 동영상을 재생하거나 40시간까지 음악 파일을 재생할 수 있다.

 

iPhone 5s에는 최초 iPhone 이후 가장 중요한 iOS 업데이트로 64비트 기술 기반의 iOS 7은 물론 iSight 카메라 그리고 Touch ID 지문 인식 센서를 포함하고 있으며 iOS 7는 우아한 컬러 팔레트와 독특하고도 기능적인 레이어 구조 그리고 섬세한 움직임으로 마치 살아있는 것 같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또한 제어 센터와 알림 센터 기능, 개선된 멀티테스킹, AirDrop, 강화된 사진 기능, Safari, Siri, 그리고 iTunes에서 사용자가 자주 듣는 음악을 기반으로 자동 음악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 라디오인 iTunes Radio 등을 비롯한 수백여 개의 새로운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App Store 앱 중 가장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iOS용 iPhoto, iMovie, Pages, Numbers, 그리고 Keynote 등은 이제 iPhone 5s를 구매하면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되었다. iPhoto와 iMovie를 이용해 이제까지 생각하지 못했던 다채로운 방법으로 사진과 동영상 등을 즐길 수 있고, Pages, Numbers, Keynote 등을 이용해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에서 매우 전문적인 문서 및 스프레드시트, 그리고 프레젠테이션 등을 작성하고 편집할 수 있다.

iPhone 5s는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미국의 경우 16GB 모델은 199달러, 32GB 모델은 299달러, 그리고 64GB의 경우 399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iPhone 5s는 Apple 온라인 스토어(www.apple.com/kr), AT&T, Sprint, T-Mobile, Verizon Wireless 및 Apple 공인 대리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iPhone 5s 케이스는 베이지, 블랙, 블루, 브라운, 옐로우, 레드 컬러로 구성되어 있으며 Apple 온라인 스토어(www.apple.com/kr)와 Apple 공인 대리점에서 39달라에 구입할 수 있다. iPhone 5s는 미국, 호주, 캐나다, 중국, 프랑스,독일, 홍콩, 일본, 푸에르토 리코, 싱가포르, 영국에서 9월 20일 금요일 발매될 예정이며 새로운 iPhone 4S 8GB 모델도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iOS 7은 이번 가을 iPhone 4 이상, iPad 2 이상, iPad mini 및 iPod touch (5세대)에서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9월 18일 수요일부터 사용할 수 있다. 일부 기능은 특정 제품에서 사용할 수 없을 수도 있다. 우리나라는 2차 발매국으로 알려졌다.


 

 


 

ⓒ 뉴스탭(http://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