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지난해 최대실적 기록 '올해 매출 1000억 목표' |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지난해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게임빌은 지난해 연간 실적 매출 702억 원, 영업이익 241억 원, 당기순이익 224억 원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64%, 38%, 39% 성장한 수준으로 최대 실적을 갱신했다.
4분기 매출은 219억 원, 영업이익 67억 원, 당기순이익 65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3분기 대비 각각 32%, 20%, 34% 성장한 것으로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이다.
이 같은 성장은 국내 및 해외에서 성공적인 게임 론칭에 따른 것으로, 그 중 해외 시장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특히 국내 매출은 전년 대비 34%의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으며, 해외 매출은 153% 성장률로 전년 대비 2.5배에 달하는 274억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성장을 주도했다.
이용국 게임빌 CFO 부사장은 “앞으로도 전 세계 시장에서 확보하고 있는 방대한 고객 기반과 모바일게임에 대한 차별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급 성장하는 세계 모바일게임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글로벌 모바일게임 회사로서의 차별적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게임빌은 올해 견조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게임 라인업 확대 및 본격적인 해외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자체 게임 개발의 역량 강화는 물론 외부 개발사와의 협력을 확대하고 중국, 동남아, 유럽, 남미 등 보다 폭 넓은 해외 시장 진출 및 공략을 적극 추진한다.
이 회사는 올해 50여 개의 신작 게임을 출시할 예정으로, 신작 게임에 성공적인 서비스를 통해 올해 1000억 원 돌파라는 매출 목표를 세웠다.
박철현 기자 pch@i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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