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이야기/IT News

다나와뉴스-세상에 단 한 대뿐‥ '에릭 클랩튼 페라리'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다나와 뉴스

 

세상에 단 한 대뿐‥ '에릭 클랩튼 페라리'


페라리는 영국의 전설적인 기타리스트인 에릭 클랩튼을 위해 제작한 원-오프량인 ‘SP12 EC’를 공개했다.

▲ 페라리가 에릭 클랩튼을 위해 제작한 원-오프 차량인 `SP12 EC`

SP12 EC는 에릭 클랩튼이 지금까지 3대를 소유했을 만큼 각별한 애정을 보인 512BB에서 영감을 얻어 458 이탈리아 기반으로 새롭게 탄생된 원-오프 차량이다.

페라리는 “에릭 클랩튼은 이번 원-오프 차량이 512BB만의 독특한 특징과 458 이탈리아의 뛰어난 성능이 조화를 이뤄 자신의 음악 인생과 자동차 마니아로서의 오랜 애정이 표현되길 원했다”고 밝혔다.

페라리의 인하우스 디자인 센터인 ‘센트로 스틸 페라리(Centro Stile Ferrari)’는 피닌파리나 및 페라리 본사 엔지니어들과의 협업을 통해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차체는 알루미늄과 탄소섬유로 제작됐다.

페라리 관계자는 "SP12 EC의 이 모든 제작 과정이 마치 음표 하나 하나를 연결하는 음악 창작 과정처럼 섬세하게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페라리 원-오프는 고객의 요청에 따라 설계, 디자인된 단 하나의 특별한 페라리 차량을 제작한다. 페라리 고유 프로그램으로 엄격한 기준의 공기역학 실험 및 안전 시험 등을 거쳐 제작이 완료된다.

홍효정 기자 honghong@it.co.kr

상품지식 전문뉴스 미디어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