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이야기/IT News

[다나와 뉴스] 소니, 새로운 규격의 메모리 XQD 정식 판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다나와 뉴스

소니, 새로운 규격의 메모리 XQD 정식 판매


소니코리아(대표 이토키 기미히로, www.sony.co.kr)는 1Gbps(125MB/s)의 초고속 읽기 및 쓰기 속도를 지원하는 XQD 메모리카드 QD-H 시리즈 모델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XQD.jpg

XQD 메모리카드 포맷은 소니와 니콘, 샌디스크가 공동 개발해 컴팩트 플래시 연합(CFA)에서 공식 인증을 받은 오픈 포맷으로 소니가 업계 최초로 상용화 하여 출시했다. XQD 메모리카드에 호환되는 DSLR 카메라를 사용하였을 때 매 순간을 최상의 화질과 함께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촬영이 가능해 사진전문가나 DSLR 애호가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XQD 메모리카드는 1Gbps(125MB/s)의 실제 데이터 쓰기 속도를 통해 안정적인 초고속 연사를 자랑한다. 니콘 DSLR “D4” 기종 사용 시 RAW 파일을 기준으로 한 번에 약 100장의 연사가 가능하다.[3] 이외에도 USB 2.0 / 3.0에 호환되는 멀티카드리더기(MRW-E80) 혹은 XQD 익스프레스 카드 어댑터(QDA-EX1) 이용 시, RAW 이미지와 같은 매우 큰 용량의 데이터도 빠르고 쉽게 PC로 전송할 수 있다.

XQD 메모리카드 QD-H 시리즈는 데이터가 쓰여지고 있는 동안에도 자동적으로 에러를 수정해주는 에러 수정코드(Error Correction Code) 기능, 에러 수정 전에 너무 많은 데이터가 유입되지 않도록 새로 고침을 자동으로 해주는 데이터 리프레시(Data Refresh) 기능, 메모리를 고르게 삭제하고 배분해주는 웨어 레벨링(Wear Leveling) 기능 등 소니만의 인텔리전트 프로세스를 적용해 읽기, 쓰기를 반복하면서 생길 수 있는 데이터의 손상을 최소화 한다.

XQD_Card_Reader_.jpg

이외에도 XQD 메모리카드를 구매한 모든 고객은 XQD 메모리카드의 읽기 및 쓰기 속도를 증대시키는 XQD 하이 스피드 드라이버(XQD High Speed Driver), 맥(MAC OS) 호환용 소프트웨어인 XQD 드라이브 레터 인식 소프트웨어(XQD Drive letter recognition software) 및 XQD 장치드라이버(XQD Device Driver)를 소니 고객지원 사이트(scs.sony.co.kr)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XQD 메모리카드 QD-H 시리즈 모델은 16GB, 32GB 등 총 2가지 용량으로 출시되며, 소비자 가격은 16GB 249,000원, 32GB 409,000원이다. 이외에 XQD 메모리카드에 저장된 파일을 빠르게 PC로 전송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멀티카드리더기(MRW-E80)와 XQD 익스프레스 카드 어댑터 (QDA-EX1)의 가격은 각각 49,900원, 69,900원이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되는 소니 초고속 XQD 메모리카드 QD-H 시리즈는 뛰어난 속도는 물론 안정적인 연사가 가능한 제품” 이라며 “고화질의 사진을 전문으로 다루는 사진전문가나 DSLR 애호가들에게 지금까지 체험하지 못한 새로운 속도와 성능을 경험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잇 차주경 기자 reinerre@it.co.kr
상품지식 전문뉴스 <미디어잇(www.i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