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진화된 FPS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2'

|

더욱 진화된 FPS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2'

카운터스트라이크의 최신작을 만나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는 '카운터스트라이크 1.6'을 기반으로 제작된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의 후속작으로 기존 카스의 명성을 이어가는 최신작 중 하나다. 온라인 버전에 맞게 커뮤니티 기능 강화뿐만이 아니라 게임의 FPS 게임을 처음 접하는 유저도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자세한 안내 기능 등도 추가됐다. 하지만 이와 동시에 카운터스트라이크 본연의 게임성을 잃지 않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커스텀마이징 된 최신 소스 엔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는 밸브사의 ‘소스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소스엔진은 하프라이프 2, 팀포트리스 2, 마비노기 영웅전 등 많은 유명작품에서 사용 중인 엔진으로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2'에서는 이 소스 엔진을 기반으로 부족한 그래픽 효과들을 강화하고 새로운 기술들을 추가해 깔끔한 그래픽을 선보인다.

가장 눈에 잘 띄는 효과 중 하나는 ‘실시간 그림자’로, 기존 소스 엔진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선명한 그림자를 게임에서 볼 수 있다. 이러한 선명해진 그림자로 게임의 분위기가 확연하게 달라짐은 물론, 소스 엔진 기반의 FPS 게임 중 최고의 퀄리티를 느껴볼 수 있다.

CS2 더욱 화려해진 모델링

더욱 강력해진 소스 엔진의 능력을 십분 발휘하기 위해 포토리얼리즘을 기반으로 전반적인 그래픽 퀄리티를 향상시켰다. 모든 총기와 캐릭터들이 완전히 새롭게 제작됐으며 대부분의 맵은 1.6 버전의 구조를 기반으로 새롭게 재구성 돼 기존 카운터스트라이크 소스를 뛰어넘는 압도적인 퀄리티를 볼 수 있다.

▲ 포토리얼리즘을 통해 전반적으로 향상된 그래픽을 제공한다

▲ ‘더스트2(Dust2)’ 맵에서의 폭탄 테러 성공 시 폭발 장면

CS2 개선된 타격감

타격감은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 개발 중 가장 중요하게 여겼던 부분으로 기존에 부족했던 타격감을 '카운터스트라이크 1.6' 수준으로 끌어 올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그리고 사격의 반동, 벽의 파편, 피 효과 등 다양한 효과등이 새롭게 만들었다. 그 결과 타격감을 끌어올리는데 성과를 얻어냈고, 이번 1차 비공개 시범(클로즈드 베타) 테스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평가를 받게된다.

상품지식 전문뉴스 미디어잇

이 제품 뜰까
0%
0%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Trackback : 0 And Comment : 1